본문 바로가기

STUDY

<럭셔리브랜드스쿨> 럭셔리 브랜드 매니지먼트 두번째 강의 리뷰

IWC 정우창 차장님의 브랜드 매니지먼트 두번째 강의가 시작 되었습니다 !

 

 

브랜드는 종교와 같다!

정우창 차장님꼐서 저번시간에 이어 브랜드 매니지먼트에 관하여 재미있고 이해하기 쉽게 설명을 해주셨습니다.

이번 시간에는 종교와 브랜드를 비교해가며 설명을 해주셨는데요

PT자료를 보시면 알 수 있듯이 종교와 브랜드가 가지는 특성이 굉장히 비슷해서 놀랍기도 하고 재미 있었습니다

종교나 브랜드나 우리에게 주는것은 없지만 우리는 절대적인 맹신을 한다고 말씀 하셨던 것이 기억에 남습니다.

 

 

이번 시간에는 저번시간에 배웠던 <브랜드 매니지먼트>의 세단계인 conception/expression/reception 중에서
reception에 대해 자세히 알아 보았습니다.

reception은 브랜드를  고객이 어떻게 받아들이고 구매를 하는지에 관한 판매단계 인데요

차장님께서 고객의 구매 의도를 파악하기 위한 질문, 불만족 고객의 성향, 대처 방법 등등 실제사례를 들어가며
자세하게 설명해 주셔서
평소 무심코 지나쳤던 매장에서의 일들이 얼마나 체계화 되어있는지 알 수 있었습니다.

 

 

마지막으로 첫번째 시간에 best brand/worst brand를 꼽았던 것중 worst brand의 개선방향에 관해서
좀더 의견을 나누어 보고 발표를 하였는데요

길다면 길고 짧다면 짧은 강의 시간이지만 이렇게 수강생들이 직접 참여해보고 피드백을 받을수 있어서
좀더 지식을 많이 얻어 갈수 있었던 시간 이였습니다!


매 시간마다 특유의 유머와 생동감 넘치는 강의를 들을 수 있었는데 벌써 끝나다니 너무 아쉽네요 !

그 동안 유익한 강의를 해주신 IWC 정우창 차장님께 너무 감사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