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TUDY

혜민아빠님의 블로그에 소개되다!


혜민아빠님의 블로그, 인터뷰 TV에 저의 인터뷰가 소개됐습니다.

5월 17일부터 가로수길 더/플레이라운지에서는 혜민아빠 홍순성님의 <블로그,트위터 비법전수>강의가 진행되고 있습니다. 그 과정에서 이렇게 재미있는 기회를 얻었습니다.

데이즈드&컨퓨즈드 작년 10월호에 소개되었던 사진을 보내드렸는데, 막상 뜨고나니 몹시 민망합니다 :D 함께 수업을 들으시는 toolcreative의 윤준혁 실장님 인터뷰도 함께 소개되었네요.

혜민아빠님 블로그 화면 오른쪽의 페이스북 플러그인을 보고 제 블로그에도 페이스북과 트위터 위젯을 달아봤습니다. 여러가지 채널이 연동되는 것이 매우 재미있습니다!

저도 빨리 배워서 다양한 컨텐츠를 공유하고 많은 분들과 소통하고 싶습니다.


아래에 내용을 소개합니다.

----------------------------------------------------------------------------------------------------------------------------------------

5월 17일부터 6주 과정으로 진행하는 <블로그,트위터 비법전수> 강좌에서 참여하는 수강생 분들과 진행하는 서면인터뷰이다. 이번 강좌는 블로그, 트위터, 페이스북, 유튜브등을 직접 제작 작업하는 형태로 강의를 진행하며, 오프라인을 통해 직접 인터뷰 작업까지 진행 예정이다.

Q. 소셜미디어를 왜 배우려고 하는지?

1) 재미있습니다. 메시지를 주고받는 상호작용(interaction) 자체가 너무 재미있습니다.
2) 전략적인 커뮤니케이션을 위해, 즉 메시지와 목적에 적합한 채널을 효과적으로 선택하기 위해 배우고 싶습니다.
3) 콘텐트를 만들어나가는 과정에서 공부도 되고, 셀프 브랜딩에도 도움이 되겠지요

Q. 소셜미디어 분야 중에 어떤 서비스를 집중 하려고 하는지?

기본적으로는 블로그, 트위터, 페이스북이 연계되는 시스템 정도는 셋팅하려고 합니다. 블로그로 콘텐트 만들고, 트위터로 유통하고, 페이스북에 베이스캠프를 차렸으면 하는데, 더 효과적인 방법을 배운다면 더 좋겠습니다.

Q. 향후 어떤 부분을 도움을 받았으면 하는지?

다양한 사례를 배우고 싶습니다. 특히 기존 비즈니스에서 소셜미디어를 어떻게 전략적으로 활용한 사례 혹은 소셜미디어로 비즈니스를 잘 해나가는 사례 등이 궁금합니다. 사례로 배운 만큼 제 미디어들도 잘 갖춰나갈 것이라 기대됩니다.

Q. 이러한 생태계가 개개인에게 어떠한 도움을 제공해 줄거라 보는가?

1) 지식, 정보교류의 즐거움을 경험합니다. 다양한 전문가들의 다양한 콘텐트를 접하다 보니, 공부할 거리도 점점 더 많아져서 재미있습니다.
2) 다양한 사람들의 삶을 보며 배우고 자극 받고 위로 받습니다. 외로움도 덜어지더군요.
3) Business Opportunity. 역시 셀프브랜딩과 네트워크를 통한 비즈니스와 부가가치의 창출이 기대됩니다.

http://sshong.com/2010/05/24/소셜미디어-왜-배우려고-하는지-안성호seoulholmes/